본문 바로가기
게임/수상한 메신저

수상한 메신저 - 5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젠 루트)

by 씨커Seeker 2016. 7. 12.
728x90
반응형

수상한 메신저

5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젠 루트)

 

 

※본 포스팅은 수상한 메신저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작성한 순도 100% 리얼 공략입니다.

7일간 진행되는 멤버별 루트 중, 젠 루트에 대한 선택지 공략입니다.

※시간대별로 열리는 채팅방에 대해서 전부 정리했기 때문에 사진 수집 및

공략을 원하시는 엔딩을 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스토리, 혹은 공략 루트에 대한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글을 읽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포일러로 인해 발생한 심적 타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5th day

 

[젠 루트에 들어가기 전 글쓴이의 사담]

젠에 대한 호감도가 너무 쉽게 오르는 것 같아서 선택지 별 반응을 살펴보니

똑같이 호감도가 올라도 젠이 대사를 칠 때 약간 부정적인 느낌(불안함, etc.)을 나타내는 것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보통 젠을 무시하고, 비꼬고, 퉁명스럽게 이야기 하는 선택지를 고르면 호감도가 올라도 젠이 위축된 반응을 보여요)

 

아무래도 디테일한 부분에서 젠 루트 내 엔딩을 가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젠 루트에서는 모든 선택지가 호감도를 올린다고 해도 각 선택지별로 대사를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00 : 00 대스타가 되려면>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혹시 젠 씨 DVD 보고 계시는 건 아닌지? ->  제희 하트
*첫 번째 선택지에서 이 선택지를 선택해야만

하트 수집 가능한 선택지(=두 번째 선택지)로 연결됨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얼굴을 보는 건 비타민을 먹는 것과 같은 행위죠.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는 젠 씨를 좋아하세요? or 출연 DVD 저도 빌려주세요~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에서 제희에게 젠을 좋아하냐고 묻는 선택지를 고르면?

저는 젠 씨랑 사귈 건데요? -> 젠 하트

저도 열심히 노력하는 젠 씨가 좋아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라이브 공연 한번 보러 가보고 싶네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역시 내 남자로 적합한 사람이에요. -> 젠 하트 수집, 제희 하트 차감

 

다섯 번째 선택지 : 솔직함을 보여주는 게 더 좋지 않을까요? -> 젠 하트

젠 씨 사생활에 제희 씨가 왜 왈가왈부하나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젠 씨한테 너무 관여하시는 것 같네요. -> 젠 하트 수집, 제희 하트 차감
젠 씨가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응원하고 있어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저도 보고 싶네요. 재미있게 보세요 ^^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개입니다!

 


<02 : 00 마케팅의 고수>
첫 번째 선택지 : 아. 젠 씨 보고싶다...ㅋㅋ -> 제희 하트
세븐 씨, 안자고 뭐해요?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세븐 씨가 역시 최고 -> 707 하트
세븐 씨가 젠 씨를 도와줬다는 말이에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이런 거 없어도 성공했을 텐데 -> 젠 하트

조회수 대박...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양배추와 고기와 소스가 어우러져 춤을 추어야 비로소 햄버거의 완성이로다.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일에 좀 더 집중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 젠 하트

잘생겼는데 잔근육까지 있다니... 진짜 멋짐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잔근육 선택지를 고르면?
젠 씨에게 소유되고 싶어 핰 -> 젠 하트
ㅋㅋ 세븐 씨도 나름 매력 있어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후보고양이 귀엽당 -> 707 하트
젠 씨... 고양이를 얼마나 싫어하는 건가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제 덕분인가요? -> 젠 하트

젠 씨가 왜 그렇게 변한지 이해할 수 없네요. -> 젠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힘내세요... 화이팅! -> 707 하트
젠 씨 보고 싶다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개입니다!

 

 

<06 : 00 잘생긴 내 얼굴>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너무 너무너무너무 보고 싶었어요. 정말 보고싶었어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아직이에요.

챙겨먹었답니다.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에서 아직이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제가 알아서 할게요. 신경쓰지 마세요. -> 젠 하트

네~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제가 알아서 할게요. -> 젠 하트

그럴게요, 오빠~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자뻑이 좀 심하시네요. -> 젠 하트

진짜 세상에서 제일 잘생긴 것 같아...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일곱 번째 선택지 : 정말 저랑 이야기하려고 자주 들어오시는거예요? -> 젠 하트

자뻑 좀 그만하라는 취지로 말한 것 같은데.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오늘 즐거운 일만 가득 하길. 젠 씨^^ -> 젠 하트

네~ 젠 오빠. -> 젠 하트

가보세요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개입니다!

 

 

<08 : 00 아름다움의 가치>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너무 잘생긴 것 같아요. 인간 세계를 벗어난 미인이 분명해요. -> 젠 하트
젠 씨는 외모도 아름답고 일에도 성실한 최고의 배우 같아요. -> 젠 하트
젠 씨... 좀 심하네요. -> 주민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부러움을 살 만한 얼굴임에는 반론의 여지가 없습니다. -> 젠 하트

다른 사람이 젠 씨를 탐낼까봐 걱정되네요. -> 젠 하트

전 별로 잘생긴 거 모르겠던데.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그래도 전 잘생긴 게 좋던데. 그게 다가 아니지만요. -> 젠 하트
전 돈의 가치가 아름다움을 뛰어 넘는다고 생각해요. -> 주민 하트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주민 씨는 여자가 싫어요? -> 유성 하트
어찌되었건 젠 씨는 얼굴도 아름답고 내면도 아름다우니 완벽한 것 아닌가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버지는 주민 씨랑 많이 다르신가봐요. -> 주민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제 생각에도 자뻑은 좀 별로예요. -> 주민 하트 + 젠 하트
젠 씨의 매력은 겉모습 뿐만이 아니니까 상관없어요. -> 젠 하트

젠 씨는 제 눈에는 하나도 안 멍청해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전 젠 씨 셀카 좋은데 -> 젠 하트

좀 지겹긴 해요 -> 젠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주민 씨 사진 많이 보고 싶다.. -> 주민 하트 + 주민 관련 사진
*여덟 번째 선택지에서 주민이 사진 보고 싶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잘생겼다...' 골라야 주민 하트 수집 가능

 

아홉 번째 선택지 : 전 젠 씨 생각하러 가야겠어요.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는 RFA 멤버 관련 사진을 수집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2개입니다!

 

 


<12 : 00 신작 주연을 맡았어!>
첫 번째 선택지 : 점심은 잘 챙겨 드셨나요? ^^ -> 젠 하트

젠 씨~! 너무너무 보고 싶었어요~. -> 젠 하트
*첫 번째 선택지에서 점심은 잘 챙겨먹었냐는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두 번째 선택지 : 또 자뻑하는 건 아니죠? -> 젠 하트

무슨 좋은 일 있어요? -> 젠 하트

저랑 이야기 해서 기분 좋죠? ^^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에서 자뻑 관련 선택지를 고르면

'그런 건 없지만 젠 씨와 이야기할 기분이 안 내키네요.' 를 골라야 젠 하트 수집 가능

 

세 번째 선택지 : 얼마 전에 신작 주연 맡았다고 하지 않았어요?

 

네 번째 선택지 : 와! 정말 축하해요. 저도 기쁘네요~ -> 젠 하트

연예인이랑 하는 건 좀 별로....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여자인 것 같은데... 젠 씨에게 꼬리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 젠 하트

좀 질투나긴 하지만 젠 씨가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당연하죠! 화이팅! -> 젠 하트

유명인이랑 연기하게 된다니... 전 이제 찬밥 신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힘내요!! 응원할게요 ^^ -> 젠 하트

잘해보세요. -> 젠 하트

연습 중간중간에 제 생각 해주세요. 오빠~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7개입니다!

 


<14 : 00 에코걸? 대박이다!>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과 연예인과 신작 주연으로 나온대요~! -> 젠 하트

젠 씨는 왜 굳이 여가수랑 연기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 젠 하트

유성 씨는 에코걸 알아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세 번째 선택지 : 너무 호들갑이신 것 같아요... -> 젠 하트

난 사인 정도로 만족 못해요. 젠 씨를 다 가지고 싶어요 >.< -> 젠 하트

저도 미리 사인 받아놔야겠어요 ^^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그럴까봐 불안하긴 해요... -> 젠 하트

젠 씨는 항상 같은 사람일 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선택지 : 기운내요, 유성 씨 ㅠㅠ -> 유성 하트
젠 씨의 여자친구는 가까운 곳에 가까운 미래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재미있겠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채팅 이후 일편단심 남자들의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4개 입니다!

 

 

<16 : 00 우리 회사 광고 모델로>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여가수랑 연극하는 거 좀 별로지 않아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젠 씨의 신작 소식.. 축하해주세요~ ㅎㅎ -> 젠 하트

내 사랑 젠 씨~. 지금쯤 뭐하고 있을까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 사인은 가치를 매길 수 없어요....^^ -> 젠 하트

에코걸이 그렇게나 유명한가요? 젠 씨.. 정말 대단하네요. -> 젠 하트

너무 호들갑 떠시는 것 같아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뭔데요~ 궁금해요~. -> 주민 하트
에코걸이 젠 씨가 더 유명해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을까요? -> 젠 하트

에코걸이 젠 씨에게 연정을 품을까 걱정돼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주민 씨는 젠 씨에게 조금 차갑게 구는 면이 있는 것 같아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괜찮은 생각인 것 같네요. 기회는 잡아야죠. -> 주민 하트
우리 젠 오빠가 좋아할만한 광고에 출연하게 해줘야지...; 고작 고양이 사료 광고라니? -> 젠 하트

고양이 광고는 젠 씨가 싫어할 텐데...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일곱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로 분장하면 들여보내줄지도? -> 707 하트

세븐 씨도 참 고양이를 좋아하는 것 같아요. -> 707 하트
주민 씨는 고양이를 정말 아끼는군요. -> 주민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세븐 씨, 이야기 즐거웠어요. -> 707 하트
미팅 화이팅, 주민 씨^^ -> 주민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에서 좋은 생각이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채팅 이후 캣 보호소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개입니다!
(선택지 중에서 하트를 두 개 주는 선택지가 하나 더 있는 모양인데 제가 놓쳤나봅니다ㅠ_ㅠ... 향후 수정 예정)

 

 

<18 : 00 한주민+고양이 절대사절!>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저 왔어요. 고양이 사료 모델 광고... 받아들일 의향 있으세요? -> 젠 하트

제희 씨랑 둘이서 뭐해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를 놀리다니, 주민씨 나빠나빠나빠요! -> 젠 하트

전 좋은 제안인 것 같은데 진지하게 생각해보시지 그래요? 기회는 잡아야 한다구요. -> 젠 하트

너무 나쁘게만 생각하지 말아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제희 씨가 좀 말려봐요 ㅋㅋ -> 젠 하트
회사를 위하는 거라면 어쩔 수 없죠. -> 주민 하트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프로니까 할 수 있었다면 한다고 했을 거예요. -> 젠 하트
젠 씨가 개인적인 감정 때문에 일을 하기 싫어하시는 것 같아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고양이는 별로예요... -> 젠 하트
좋아하는 편이에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신작 대박나길 기원해요 ^^ -> 젠 하트
이미 충분히 축하 받으신 것 같은데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저도 좀 안내키네요. 차라리 주민 씨의 광고에 출연하는 게 더 도움이 될지도. -> 젠 하트
실력만 있다면 누구라도 상관 없지 않을까요? -> 젠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젠 씨만 잘 되면 되죠; 왜 신경써요? -> 젠 하트
배우들이 더 힘냈으면 좋겠어요~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 번째 선택지 : 잘 모르긴 해요.-> 젠 하트
네, 많은 편이에요. -> 젠 하트
그런 게 뭐 중요해요? -> 젠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제 생각 해줘서 고마워요...^^ -> 젠 하트
제 마음을 얻으려면 더 노력하셔야 할 거예요. -> 젠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같이 젠 씨를 응원해요, 제희 씨 ^^ -> 제희 하트
제희 씨, 질투하시는 건가요? -> 젠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젠 씨 혼자 느끼는 착각 같네요. -> 젠 하트
저도 비슷한 느낌을 느껴요. -> 젠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질투하시는 걸로 보여요. -> 젠 하트
전 그냥 젠 씨에게 마음 가는대로 행동할 뿐인 걸요. 그렇게 봐주시니 기쁘네요. -> 젠 하트

 

열다섯 번째 선택지: 맨날 운동하러 가는 거 좀 많이 특이하네요. -> 젠 하트
힘내세요 ^^ -> 젠 하트
나도 따라 가고 싶다~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젠 씨를 걱정해줘서 고마워요. 제희 씨. 하지만 우리의 관계는 우리가 알아서 할게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저를 못믿으시는 것 같네요. 제희 씨.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에서 괜찮을 것 같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채팅 이후 상업 뮤지컬 지지자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7개입니다!

 


<19 : 00 전 롤롤의 평화를 지킬게요>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가 나 싫어하나봐요. -> 젠 하트

젠 씨 운동하는 거 훔쳐보고 싶다 -> 젠 하트
유성 씨, ㅎㅇ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마초스럽네요.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둘 다 열심히 하겠지만 결과적으로 얻는건... -> 유성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제게 다정하게 대해줘서 좋아요 ^^ -> 젠 하트
젠 씨는 그럴지 몰라도 전 아닌데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는 젠 씨의 팬이니까 저를 경계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나쁜 마음은 아닐거예요. -> 젠 하트
제희 씨가 절 질투하는 거죠, 뭐.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전 젠 씨 생각하러 갈래요 ㅋ -> 젠 하트
너무 게임만 하지 마세요~ 유성 씨.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개입니다!

 

 

<21 : 00 젠 vs 주민>

첫 번째 선택지 : 젠 오빠, 셀카 보고 싶어요 ㅋㅋ -> 젠 하트 + 젠 관련 사진

 

두 번째 선택지 : 잘생기면 모든게 용서되니까 상관없어요.ㅋ -> 젠 하트

젠 씨...술 좋아하는 구나. 건강을 위해서 좀 줄이면 어떨까요? -> 젠 하트
별로 달가운 사진은 아니네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잘 할 수 있는 광고 제안을 하면 어떨까요? -> 젠 하트

우리 젠 오빠가 싫다면 싫은 거지롱~ -> 젠 하트
젠 씨에게는 프로의식이 결여된 것 같네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다섯 번째 선택지 : 맞는 말이긴 하지만 젠 씨의 체질을 좀 고려하면 어떨까요? ^^ -> 젠 하트
젠 씨는 주민씨가 주는 기회를 잡지 않아도 이미 아쉬울 게 없을 것 같은데요? -> 젠 하트
젠 씨는 지나치게 자존심을 세워서 문제인 것 같네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피고용인으로서의 마음가짐이 부족한 것 같네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좋은 배우를 캐스팅 하려면 저자세로 나가야 하는 거 아닌가요? ㅎㅎ -> 젠 하트
주민 씨.. 정말 자신만만 하시네요 ㅋㅋ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맞는 말 맞네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우리 젠 오빠 그만 괴롭혀요... 흑흑 or 두 분이 잘 지내면 좋을 텐데 ^^; -> 젠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만 놀리세요 -> 젠 하트
과민 반응하는 이유는...? 혹시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 번째 선택지 : 네... 하지만 너무 무리는 하지 마세요. 주민 씨가 나쁜 마음이 있어서 그런 건 아닐거예요. -> 젠 하트
주민 씨 제안도 다시 한 번 생각해봐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연습 힘내요, 오빠 ^^ -> 젠 하트
힘내세요, 젠 씨. -> 젠 하트
안녕히.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는 RFA 멤버 관련 사진을 수집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3개 입니다!

 


<23 : 00 난 고양이 편이다옹!>

첫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젠 하트 수집 가능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잘되길 응원해야 하는 것 아님? -> 젠 하트

그럼 사실상 주민 씨 편이네요! ㅋㅋ ->  -> 젠 하트

 

세 번째 ~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팍팍해서 그럴 가능성이 없겠네요. -> 젠 하트
알레르기라니까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덟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멋지당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젠 씨를 걱정해주고 있다는 건 잘 알겠어요. -> 707 하트 + 젠 하트
젠 씨에게 그 말이 통할지는 모르겠네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젠 씨 걱정해줘서 고마워요 ^^ 들어가보세요. -> 젠 하트
일 힘내요, 세븐 씨.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좋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채팅 이후 로옹캣에게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7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