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수상한 메신저

수상한 메신저 - 6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젠 루트)

by 씨커Seeker 2016. 7. 12.
728x90
반응형

수상한 메신저

6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젠 루트)

 

 

※본 포스팅은 수상한 메신저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작성한 순도 100% 리얼 공략입니다.

7일간 진행되는 멤버별 루트 중, 젠 루트에 대한 선택지 공략입니다.

※시간대별로 열리는 채팅방에 대해서 전부 정리했기 때문에 사진 수집 및

공략을 원하시는 엔딩을 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스토리, 혹은 공략 루트에 대한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글을 읽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포일러로 인해 발생한 심적 타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6th day

 

[젠 루트에 들어가기 전 글쓴이의 사담]

젠에 대한 호감도가 너무 쉽게 오르는 것 같아서 선택지 별 반응을 살펴보니

똑같이 호감도가 올라도 젠이 대사를 칠 때 약간 부정적인 느낌(불안함, etc.)을 나타내는 것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보통 젠을 무시하고, 비꼬고, 퉁명스럽게 이야기 하는 선택지를 고르면 호감도가 올라도 젠이 위축된 반응을 보여요)

 

아무래도 디테일한 부분에서 젠 루트 내 엔딩을 가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젠 루트에서는 모든 선택지가 호감도를 올린다고 해도 각 선택지별로 대사를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01 : 00 발목 부상>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너무 보고 싶어서 하루종일 젠 씨 생각에 빠져있어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뭐라고 하시는지 모르겠어요;;; -> 젠 하트

 발목 뼈가 연결을 포기하다니요!? 무슨 일이에요? 제가 갈까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연습을 너무 과하게 하니까 그렇죠;;; ->젠 하트

침착하게 대응해요... 제가 도와줄 건 없을까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좀 한심해보이긴 하네요. -> 젠 하트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일단 병원에 갈 생각부터 해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일단... 병원에 가서 의사말을 들은 후에 생각해도 늦지 않아요. -> 젠 하트

신작은 못하게 되는 거 확정이네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다음부턴 컨디션 관리 잘하세요. -> 젠 하트

병원 조심히 다녀와요, 젠 씨... 괜찮을거예요.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03 : 00 젠 씨가 빨리 나으시길>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다쳐서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 -> 제희 하트 + 젠하트

젠 씨는 제게 의지하면 되니까 제희 씨는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네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좀 프로답지 못했으니 어쩔 수 없죠. -> 젠 하트

아직 완전히 기회를 놓친 건 아니니 젠 씨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봐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일단 상황을 지켜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 젠 하트

누구 마음대로 젠씨 병문안을 가요? 갈거라면 제가 가야죠.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그렇게 된다면 정말 다행이겠네요~! -> 젠 하트

저보다 젠 씨에 대해 더 잘 안다는 듯이 이야기 하시네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아무거나 골라도 하트 수집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걱정해주시는 거젠 씨도 고마워 할거예요. 들어가보세요. 제희 씨^^

-> 제희 하트 + 젠 하트

젠 씨 걱정은 제가 할 테니 제희 씨 일이나 잘하시죠. -> 젠 하트 추가, 제희 하트 차감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좋은 생각이라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영화제 공정 개최 위원회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7입니다!

 

 

<08 : 00 굿바이 에코걸 사인이여!>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자업자득이에요. -> 젠 하트

젠 씨 소식에 너무 걱정이 되네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자격이 없었나봐요. -> 젠 하트

어떻개 바로 그런 말을...ㄷㄷ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정말 젠 씨는실망만 주네요. -> 젠 하트

저기요? 다친 사람이 있는데 사인이 문제인가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빨리 회복하면 리허설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젠 하트

외계인이 아니라 진화한 인간에 가까울 것 같습니다. -> 젠 하트

회복력이 진짜라면 배우 말고 다른 직업을 찾아봐도 되겠네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실력은 잘 모르지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젠 하트

몸을 움직이는 연습 뻬고는 할 수 있잖아요? -> 젠 하트

어쩔 수 없죠.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실망임. -> 유성 하트

시세가 얼마쯤 해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유성 씨, 프로게이머로 전직하는 건 어때요? -> 유성 하트

ㅎㅎ...파워백수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알아서 곧 돌아오겠죠, . -> 젠 하트

전 병문안 가고 싶은데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8입니다!

 

 

<10 : 00 퇴원한 젠>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퇴원했어요? -> 젠 하트

이제부터 어떻게 하실 건가요? -> 젠 하트

너무 걱정되고 보고 싶었어요... 퇴원한거예요, 오빠?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저런... 많이 아프죠? -> 젠 하트

연습은 못 하겠네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힘들어도 담배에 의존하는 건 좋지 않아요~! -> 젠 하트

너무 자제력이 없으시네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사고였는걸요. -> 젠 하트

좀 실망 했어요. -> 젠 하트

*네번째 선택지에서 사고였다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다음 선택지에서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다섯 번째 선택지 : 가끔 마음대로 안되는 일도 있는 거예요. 기운차리고 다시 평소의 젠 씨로 돌아오세요! -> 젠 하트

제 마음을 가지려면 아직 한참 멀었어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마음을 가지려면 멀었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푹 쉬어서 빨리 나으세요, 젠 씨. -> 젠 하트

이제 어떻게 할지도 생각해보시길.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에서 좋은 생각이라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금연 도전자의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12 : 00 힘내요 형>

  첫 번째 선택지 : 점심 뭐 먹었어요? -> 유성 하트

젠 씨가 힘들어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포기할 거면 빨리 포기하는 게 낫죠. -> 젠 하트

의사가 쉬라고 말했으니 할 수 없죠... 정말 아쉬워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본인의 캐릭터 설정을 지키는데 충실해주시니 감사하네요. -> 유성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저랑 비슷하시네요. -> 유성 하트

게임은 적당히 해야죠~!

*네 번째 선택지에서 게임은 적당히 하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좋아해요.' 를 골라야 유성 하트 수집 가능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선택지 : 곧 기운을 차릴 거예요.^^ -> 유성 하트

고작 그런걸로 침울해했다니 소심하네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가서 공부 열심히 하세요~ 유성 씨.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14 : 00 병문안 갈 사람>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퇴원해서 다행이에요. -> 젠 하트

좀 한심해 보여요. -> 젠 하트 + 주민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세 번째 선택지 : 저보고 오라고 했지, 제희 씨를 부르진 않았는데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는... 젠 씨에게 다른 마음이 있는 건 아니죠?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에서 누가 가든 젠 씨에게 힘이 된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다섯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관계에 제희 씨가 왈가왈부하는 건 이상하네요.

제희 씨가 걱정하는 것도 이해하지만 저희는 그냥 자연스럽게 서로에게 호감이 있을 뿐이에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제희가 왈가왈부하는게 이상하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젠 씨가 제게 그 말을 하지 않는 이상 생각하고 싶지는 않네요. -> 젠 하트

됐고, 그냥 신경 꺼주세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주민 씨, 화이팅~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에서 초대 후보에 두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은행가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16 : 00 707의 비밀~.ㅇ>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가 빨리 기운을 차렸으면 좋겠어요. -> 젠 하트
세븐 씨, 일은 잘 되어가나요? -> 707 하트

*첫 번째 선택지에서 세븐 관련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멘탈 잘 잡으시구요...' 를 골라야 707 하트 수집 가능

 

두 번째 선택지 : 전 별로 관심이 없네요. -> 젠 하트
빨리 나으면 좋겠지만...의사 말을 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도 좋은 마음에 그랬을 건데요, 뭘. -> 제희 하트 + 젠 하트
좀 과하다는 생각은 드네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에서 제희 관련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그런 거면 저도 이해해요.' 를 골라야 제희 하트 수집 가능

 

네 번째 선택지 : 전 별로 만날 필요가 없을 것 같은데요. -> 젠 하트
기회를 봐서 병문안 가보고 싶네요...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선택지 : 와. 어떻게 친구가 된 거죠?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름다운 이야기네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이야기 즐거웠어요, 가보세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에서 못 미덥지만 초대해보자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테트리스 챔피언에게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개입니다!

 

 

<17 : 00 OO 씨가 가면 좋을 듯!>

  첫 번째 선택지 : 유성 씨,ㅎㅇ -> 유성 하트

대체 세븐 씨는 과거에 뭘 하고 다닌걸까요...?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ㅋㅋㅋ 수상해요. -> 707 하트

 

세 번째 ~ 네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불태워요. 활활. -> 유성 하트

 

*네 번째 선택지에서 초대하자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인디 게임 협회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3입니다!

 

 

<19 : 00 경계하는 제희>

첫 번째 선택지 : 가고 싶네요. -> 젠 하트 + 젠 관련 사진
전 별로 안 가고 싶은데. -> 젠 하트
*첫 번째 선택지에서 가고 싶다는 선택지를 골라야 젠 관련 사진 수집 가능

 

두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어서와요~^^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저 말고 가고 싶어 안달난 제희 씨가 가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젠 하트
저도 정말 가고 싶지만 기밀장소에 거처중이라 여의치 않네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세븐 씨를 추천 하다니 ㅋ -> 젠 하트
... 세븐 씨가 가면 지극정성으로 보살펴 줄겁니다.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제희 씨가 가면 되겠네요. -> 젠 하트
함께한 시간은 부족하지만... 젠 씨를 생각하는 제 마음은 다른 분들에게 지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참 낙천적이시네요. -> 젠 하트
고마워요 ^^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그럼 제가 가도 상관 없는 것 아닌가요? -> 젠 하트
인기가 그렇게 많진 않은가 보네요. -> 젠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무슨 말이죠?

 

아홉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 번째 선택지 : 그게 젠 씨를 위한 것이라면 깊게 생각해볼게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제희 씨의 질투가 도가 넘는 것 같네요. -> 젠 하트 추가, 제희 하트 차감

 

열한 번째 선택지 : 젠 씨... -> 젠 하트
전 만나기 싫다니까요. -> 젠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제희 씨의 입장도 이해가 가지만...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요, 젠 씨. -> 젠 하트
사람을 너무 잘 믿으시네요. -> 젠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신작도 놓쳤는데 스캔들까지 나면 대박이네요. -> 젠 하트 수집, 제희 하트 차감
제희 씨의 말도 맞지만... 이미지는 팬이 정해주는 것이 아닌 젠 씨가 만들어나가는 것이라 생각해요. -> 젠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좀 한심하네요... -> 젠 하트
젠 씨... 부정적인 생각 하지 말아요. 지금 잠시 힘든 시기인 거예요. -> 젠 하트

 

열다섯 번째 선택지: 그래도 감독에게 말해야 하지 않을까요? -> 젠 하트
약한 생각만 하시네요. -> 젠 하트

 

열여섯 번째 선택지 : 제희 씨와 저는 젠 씨를 위하는 마음에서 차이가 생기는 것 뿐인걸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제희 씨는 늘 저를 질투하는 것 뿐인 것 같은데요. -> 젠 하트 수집, 제희 하트 차감

 

열일곱 번째 선택지 : 푹 쉬고 긍정적인 생각만해요! 화이팅.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제희 씨도 일 힘내세요. 젠 씨 신경써주셔서 고마워요.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는 RFA 멤버 관련 사진을 수집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9입니다!

 

 

<20 : 00 주민이 믿는 것>
첫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두 번째 선택지 : 제희 씨가 너무 많이 간섭하는 것 같아서 불쾌해요. 절 의심까지 하다니 더더욱 기분이 나쁘네요. -> 젠 하트
제희 씨도 젠 씨의 직업이 걱정되어 그런 걸거예요. -> 젠 하트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주민 씨는 절 믿어줘서 고마워요. -> 주민 하트
미워하지 않아요.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다섯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가족과 연락을 하지 않는다고 했죠...조금 안타까워요. -> 젠 하트
젠 씨보다 주민 씨가 더 낫네요. -> 주민 하트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맞는 말이지만 젠 씨는 가족과 상처가 있는 것 같으니 조심스러워요. -> 젠 하트
가족과 인연을 끊다니 젠 씨는 정말 유치해요. -> 젠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주민 씨는 사실 젠 씨를 좋아하는 건 아닌가요? -> 주민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좋아요. 젠 씨에게 거절하면 손해라는 걸 알려주죠. -> 젠 하트
알.레.르.기 라니까요? ^^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예를 들면요? -> 주민 하트 + 주민 관련 사진

 

*해당 채팅방에서는 RFA 멤버 관련 사진을 수집 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선택지를 골라주세요!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입니다!

 

 

<22 : 00 멤버들의 가족 이야기>

첫 번째 선택지 : 영칠 오빠 안녕? -> 707 하트
유ㅜ송씨 ㅎㅇ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전 별로 젠 씨가 안끌려요. -> 젠 하트
저도 젠 씨에게 호감이 있답니다. ^^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는 처음부터 저를 마음에 들어하지 않았어요. -> 젠 하트
제희 씨의 입장도 이해해요.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전 결백하옵니다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그릇 쩖 -> 주민 하트 + 707 하트
주민 씨 멋짐. -> 주민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고래 밥그릇 귀엽다~ -> 유성 하트
그런건 페이크북 같은 데나 물어보셈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젠 씨는 내 것인데!! 문자 보내지 마셈 -> 젠 하트 + 707 하트
세븐 씨 왜 그래요 ㅋㅋ -> 유성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나는 쌍둥이 중앙처리장치가 있지 -> 707 하트
ㅋㅋㅋㅋㅋ -> 유성 하트

 

아홉 번째 ~ 열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한 번째 선택지 : 복잡한 사정이 있었나봐요.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세 번째 선택지 : 돌아갔을 때 안 받아주면 어떡해요? -> 707 하트
각자의 사정이 있겠지만... 그게 올바른 시나리오죠. -> 유성 하트 + 젠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세븐 씨에게는 슬픈 과거가 있을지도 몰라요. -> 유성 하트
민감한 가족 이야기는 그만하죠. -> 707 하트

 

열다섯 번째 선택지: 꼭 이기세요. -> 유성 하트

 

열여섯 번째 선택지 : 밥그릇 이야기 계속 할 걸 그랬죠. -> 707 하트
젠 씨를 위하는 마음에 꺼낸 말이니까요. ^^ -> 젠 하트
*열여섯 번째 선택지에서 밥그릇 선택지를 고르면 다음 선택지에서
'젠 씨는 알아서 할거예요 ^^' 를 골라야 젠 하트 수집 가능

 

열일곱 번째 선택지 : 세븐 씨도 돌아갈 수 있다면... 돌아가세요! -> 707 하트
젠 씨를 생각해줘서 고마워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걱정말고 푹 쉬세요 ^^ -> 707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9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