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상한 메신저

(Mystic Messenger)

심심하니_해보는_캐릭터_&_스토리_추리.TXT

 

※추리, 분석이라고는 하지만 굉장히 별거없습니다... 그냥 심심해서 써보는 막장 추리...

※이 글은 RFA VIP 패키지에 수록되어있는 오리엔테이션 가이드 책자 및 기밀책자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들어맞을리는 없지만....) 의도치 않은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기본적인 캐릭터 분석>

 

*'닉네임(본명)' 으로 정리했음

*닉네임과 본명이 같은 멤버는 한 번만 작성함

 

 

1. 한주민

주민이가 딥스토리 모드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캐릭터라는 점부터 이미 숨겨진 비밀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음.

또한, V와는 소꿉친구면서 죽은 리카와도 친구였다는 점부터 시작해서 RFA에 대해 한 마디를 남기랬을 땐

V와 리카의 뜻을 잇고 싶다고 쓴거보면 둘과 가장 많이 얽혀있는 캐릭터일 느낌.

보통 이렇게 남자 둘에 여자 하나 끼어있는 구조면 꼭 둘이 커플이고

남은 하나는 여자를 좋아하는 컨셉으로 많이 나오곤 하던데 설마 주민이도 그런건 아니겠지'ㅅ'........

 

 

2. ZEN(류 현)

가족관계는 노코멘트, V는 은인이라고 생각하며 자신이 '사고' 났을 때나 일 할 때 가장 많이 도와줬다고 생각함.

보통 가족관계가 노코멘트면... 가족이랑 그닥 사이가 안 좋다고 밖에 생각이 안 된다. 음음.

거기에 RFA에 대해 한 마디 하랬을 땐 불우한 환경에서 기회를 놓치는 사람이 있다면 꼭 돕고 싶다고 이야기 했다.

이건 곧 ZEN 자신이 불우한 환경에 있었고, V가 도와주어서 현재의 뮤지컬 배우 ZEN이 탄생했기 때문에

본인도 자신과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을 돕고 싶다는 이유로 쓴 것 같음.

 

*ZEN이 당한 '사고'는 무엇일까?

 

 

3. 707(최 루시엘)

말투가 너무 발랄해서 일견 가벼워 보일 수 있는 캐릭터지만 절대 그렇지 않음.

기밀책자에도 반전이 몇 번이나 있는 캐릭터라고 되어 있다. 딥스토리 모드인 이유가 있겠지.

분명 V와 리카의 이야기랑 많이 연관이 있을듯 하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리카보다는 V와 많이 관련이 있을법함.

V에 대해서는 어떤 명령이든 따르겠다는 식으로 나오는걸 보면...

V에게 어떤 은혜를 입었고, 이로 인해 V를 맹목적으로 따르게 된 것 같은 느낌.

 

 

4. 유성★(김유성)

유성이에 대해 쓰기 전에 내가 이전 RFA VIP 패키지 리뷰에서 썼던 유성이 학생증을 다시 한 번 살펴봤다.

아무리 봐도 미관상 안 좋은데 저걸 가린 이유가 있을 것 같아서^^;;;; 어쨌든 보니까 유성이가 의학과인게 큰 포인트인 것 같다.

느낌상 재활이나 정신쪽과 관련된 의학과에 재학중이고, 유성이가 재학하고 있는 학과는 리카의 영향을 받지 않았을까 싶음.

(리카가 정서적으로 불안한 부분을 보았을 때 정신의학과쪽이 좀 더 유력할 것 같기도 함!)

 

그리고 유성이의 가족관계에 부모님과 본인, 그리고 누나가 있다고 했는데 왠지 유성이가 쓴 누나는 리카일 것 같다.

친척'누나'니까 맞지 않냐고 생각 할 수도 있긴 한데, 보통 친척누나까지 포함해서 가족이라고 표현하지는 않고

그냥 친누나라고 하기에는 유성이가 누나라는 존재에 대해 언급하는건 리카뿐이다.

 

 

5. 강제희

수상한 메신저에는 가족관계가 온전한 멤버가 거의 없는듯 하다.

가족칸도 비워놓았고, 주민이를 상사로 둔 최연소 비서실장인 것을 보아하니

제희는 주민이네 집에서 같이 크지 않았을까 하는 뻔하디 뻔한 드라마 시나리오같은 생각이 들었음.

 

 

6. V

V는 장님이다. (두둥)

왜 계속 선글라스를 끼고 있을까 싶었는데 성우분들 녹음현장에서 V가 장님이라는 이야길 발견함.

근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완벽히 시력을 잃은 것 같지는 않고 잃어가고 있는 과정인 것 같음.

V가 자꾸 태양과 관련된걸 언급하는데 리카가 본인에게 태양같은 느낌을 주는 존재여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

V가 자신의 시력을 다 잃으면 태양이 있는 곳(리카가 있는 곳=하늘)에 가겠다는 느낌도 듬.

 

 

7. RIKA♡(???)

모두 함께 영원히 행복하기를 바라는, 비현실적인 꿈을 가지고 있다.

가족관계칸에 볼펜으로 마구 지운듯한 흔적이 있는 것을 보아 역시나 불우한 가정환경이 예상됨.

리카는 본인이 행복하지 않았기 때문에 모두가 행복 할 수 있는 세상을 원한 것이 아닐까?

 

책자로 살펴본 리카는 착하고 순수하고 평화를 원하지만 깊이 들어가보면 마음이 많이 불안정한 느낌.

자신의 내면에 있는 불안에 지배당할까봐 두려워하는 굉장히 유약한 캐릭터인 것 같다.

 내가 생각하기에 스토리 내에 있어서는 여주(플레이어)보다도 더 중요한 역할일듯함!

 

 

8. Unknown(???)

분명히 본명이 따로 존재하나 일단은 언노운으로만 알려져있음. 딱 봐도 어둠이 가득한 캐릭터.

하지만 뭔가 안쓰러운 스토리가 숨겨져 있겠지, 분명히!!!! (덴더라이언의 마술쟁이, 네임리스의 곰돌이 느낌)

 

게임 내에서 평범한 척 하면서 등장 할 것으로 추측됨. 기밀 책자를 보니 유학생 연기가 더 완성도가 높았다느니,

겁 먹은 척 하는 것도 재미있었다느니 하는 부분을 보니 처음부터 본색을 드러내지는 않을 것 같다.

글만 봐서는 변장이라도 하고 나올 것만 같은 느낌이군.

 

 

<스토리 진행 및 루트 추측>

 

*엔딩은 각자 캐릭터별 엔딩과 진엔딩 2개, 배드엔딩 1개

(인 것 같은데 맞는지는 모르게쑴....)

 

*리카는 일단 죽은 캐릭터로 나오지만, 분명히 후반부쯤 가면 어떤 모습으로든 나타날 거 같다.

이유는 엔딩곡 때문. 엔딩곡을 들어보면 가사가 마치 V가 리카에게 전하는 메세지같은데

그 가사중에 '달라진 얼굴로 상처를 입혀도' 라는 부분이 있음.

리카가 다른 사람이 되어 나타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My half is Unknown이라는 18번 트랙 노래제목.

왠지 리카랑 언노운이 많은 관련이 있을 것 같다'ㅅ'...

리카의 어두운 모습이 언노운이라던가...(?)

 

*(위의 추측과 이어서) 언노운의 뉴스레터를 세로로 보면 '여기가 더 즐거울거야' 라고 되어있다.

그리고 그냥 읽어봐도 즐거움만 가득한 세상 어쩌고 저쩌고 되어있는걸 보고 있자면

리카의 평소 바람이 약간 음침하게 표현된 느낌이 듬. 고로 리카=언노운....!

 

*덴더라이언에서 사랑하는 감정 가지고 장난친 전적(??)을 보아 이번에도 비슷한 코드를 넣지 않을까 예상됨.

RFA 계약서만 봐도 멤버간의 연애를 적극 권장한다고 되어있으니 여주(플레이어)랑 멤버가

알콩달콩 연애하다보면 분명 언노운이 가끔씩 음침하게 문자보내면서 심장을 쫄리게 하겠지'ㅅ'!!

(근데 연애를 적극 권장할거면 성비 좀 맞추는게 좋을 것 같음)

 

*뜬금없이 생각난 부분인데, RFA 계약서에 파티 개최에 협조하지 않을시에

발생하는 어둡고 퀘퀘한 사건에 대해 협회는 책임지지 않는다고 쓰여있는 부분을 보아하니...

파티 개최를 여러번 실패하면 배드엔딩로 이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반응형
Posted by 점 보는 김춘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