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상한 메신저

5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707 루트)

 

 

※본 포스팅은 수상한 메신저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작성한 순도 100% 리얼 공략입니다.

7일간 진행되는 멤버별 루트 중, 707 루트에 대한 선택지 공략입니다.

※시간대별로 열리는 채팅방에 대해서 전부 정리했기 때문에 사진 수집 및

공략을 원하시는 엔딩을 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스토리, 혹은 공략 루트에 대한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글을 읽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포일러로 인해 발생한 심적 타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5th day

 

[707 루트에 들어가기 전 글쓴이의 사담]

수상한 메신저의 진히어로 세븐제로세븐 루트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미 결말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직접 플레이해서 시크릿 엔딩 볼 생각에 설렘설렘 도키도키!!!!

늘 그랬듯 모든 선택지가 호감도를 올린다고 해도 각 선택지별로 대사를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00 : 00 이상한 알림 뭐예요?>
첫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두 번째 선택지 : 제가 세븐 씨한테 말해둘게요^^ -> 707 하트
버그인가봐요... 세븐 씨 의외로 허술하네;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쏜살같이 나가시네요 ㅋ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2개입니다!

 

 

<01 : 00 버그 발생>
첫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두 번째 선택지 : 별일 아니었으면 좋겠네요...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고양이 사업 이야기요?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도망가염!! -> 707 하트
범인 오셨네요. -> 707 하트
타이밍이... -> ★새하얀 하트★

*확실히 RFA 멤버들 호감도 뜰 때 나타나는 하트랑은 다른 색깔이었음

 

다섯 번째 선택지 : 장난치지 마시길... -> 707 하트
이 분은 인간의 말을 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ㅠㅠ 세븐 신 어디 있나요? 버그로 가득 찬 세상을 구해줘요!! -> 707 하트
갑자기 글자 크기 키우지 마세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말 무시하는 거예요? -> 707 하트
다들 길을 비켜라!!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해커??? 해커는 세븐 씨잖아요. -> 707 하트
요점만 말해주실래요? -> 707 하트 + 제희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대체 관리를 어떻게 했길래... -> 707 하트
설마 그 알람이랑 메세지.. 해커가 보낸건가요? -> 707 하트

 

열번 째 선택지 : 메신저 못 믿겠네요; -> 707 하트
설마 우리 대화 누군가 보고 있는 건 아니죠? ㅠㅠ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혹시...저를 오피스텔로 오게 한 대화명 UNKNOWN과 관련이 있을까요? -> 707 하트
내가 여기 가입한 것도 해커 때문이잖아요;;; 불안하네요;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ㅇㅇ 더 우울하게 만들지 말고 긍정적으로 해결을 찾읍시당 -> 707 하트
아무렇지도 않게 이야기하니까 심각성을 모르겠네요. -> 707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파티플레이의 진수를 보여주세요!! -> 707 하트
벤더우드 씨는 가사도우미 아닌가요? -> 제희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전... 세븐 신의 가호를 받을 거예요!! -> 707 하트


열다섯 번째 선택지 : 오지 마세요. -> 707 하트
웰컴웰컴!! 세븐신! -> 707 하트


열여섯 번째 선택지 : 그거 가지고 돼요? -> 707 하트
세븐 씨 벤더우드 씨랑 너무 오래 같이 있는 것 같아요 ㅜㅜ -> 707 하트

 

열일곱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여덟 번째 선택지 : 언제나처럼 생각이 없으신 듯. -> 707 하트
저도 좀 신경쓰이네요 ㅠㅠ 그냥 가사도우미가 아닌가봐요.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어서 연락해보세요!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8개입니다!

 

 

<08 : 00 두 사람의 공통점>

첫 번째 선택지 : 아무튼... 주민 씨 ^^;; 좋은 아침이에요. -> 주민 하트

젠 씨... 좋은 아침이에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세븐 신...! 보고 싶당... 일 열심히 하고 있겠져? >.< -> 707 하트

근자감이요. -> 주민 하트

전 젠 씨가 말 걸어주는 거 기분 좋은데요 ^^;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네 번째 선택지 : 안 괜찮아요;; 빨리 해결됐으면 좋겠어요. -> 707 하트

세븐 신이 지켜줄 거라 믿어요ㅋ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벤더우드 씨... 정체가 궁금해요. -> 707 하트

세븐 씨... 두 번이나 해킹 당한 거면 무능력한 거 아닌가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왜요? 있으면 어때서요 -> 707 하트

세븐 씨 사회성이 부족한가봐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메이드가 취향이시면 정정당당하게 말하십시오. -> 707 하트

젠 씨... 설마... 아니죠?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에서 '난 여자 밝히는 남자 싫더라 ^0^' 를 고르면 젠 하트 차감

 

여덟 번째 선택지 : 지켜주겠다냐옹~?? -> 주민 하트

저에게는 세븐 신을 보내주세요. -> 707 하트

제가 젠 씨를 지켜드리고 싶네요.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 번째 선택지 : 젠 씨에게 자비 좀 요 ^^;; 가보세요~ -> 젠 하트

미팅 화이팅 하세요~! -> 주민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제가 보호해드리고 싶네요 ㅠㅠ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젠 씨의 얼굴은 현대미뿐만 아니라 고전미까지 갖췄으니 찾는 게 아닐까요?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에서 괜찮을 것 같다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제약업체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0개입니다!

 


<10 : 00 2. 35초>

첫 번째 선택지 : 주민 씨 미팅은 잘 들어가셨나요? -> 주민 하트

출근은 잘 하셨나요? -> 제희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와우! 고양이 사업과 관계 없이... 급변하는 국제 정세에

대비하려는 선견지명이신거죠? -> 제희 하트

일부러 그러신 건...ㄷㄷ -> 주민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채팅방 들어오셨으면 요점 좀 말해주실래요? -> 707 하트

8ㅇㄴ란ㄹ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한 가지 일만 하면 안돼요? 하나는 관두는 게 나을 듯; -> 707 하트

정보원 일이 빨리 안 끝나나봐요 ㅠㅠ 힘내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어쩐지 2.35초 단위로 세븐 신의 시선이 느껴지는 것 같았어!! -> 707 하트

스토커세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세븐 씨가 오면 좋을텐데! -> 707 하트

오지 마세요.

*여섯 번째 선택지에서 오지 말라는 선택지를 고르면?

집에 있을 때는 혼자 있는 게 좋은데요? -> 707 하트

농담이에요!ㅎㅎ 저도 세븐 씨가 곁에 있어주는 게 좋아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말 무시하시는 거 아닌가요;; -> 707 하트 + 제희 하트

좋아해요 로봇은 전부 다♡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이게 경호용이라구요? -> 707 하트

꺄~!! 귀여워요~!!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저런 위험한 걸 왜 만들었나요;; -> 707 하트

사랑의 불이 뿜어져 나오는군요... 큐피드의 퐈이어!!!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세븐신이 더 귀염귀염함 ^^ -> 707 하트

전 저거랑 안 닮았어요.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도움 돼요! 불 뿜는 기능만 없으면 가지고 싶네요! ㅎㅎ -> 707 하트

ㅇㅇ222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집중력이 떨어지는 건 어쩔 도리가 없을듯; -> 707 하트

그럴 땐 산책이라도 해보세용~! 머리 환기 해야죠. -> 707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다음에 들어올 땐 해결 좀 하고 오세요. -> 707 하트

세븐 씨 기다리고 있을게요! 힘내요! -> 707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저거 만들 시간에 해커를 추적해야죠;; -> 707 하트

좀 설렜어요!!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어서 나가보세요! 고양이 사업 이야기 싹 사라지길 빌게요!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6개입니다!

 

 

<12 : 00 검은 양복 사나이들>
첫 번째 선택지 : 학교는 잘 가셨나요?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납치범이다아아앗!!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꺅~ 멋있네요!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에서 '유성 씨... '김'씨였어요? 처음 알았당 ㅋ' 을 고르면 유성 하트 차감


네 번째 선택지 : 부러워요... 전 보안상 아무도 못 온다고... 흑흑... 세븐 씨라도 왔음 좋겠다. -> 707 하트
이렇게 허세에 찌들어가고 ㅋ -> 유성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사람들이 유성 씨 연예인으로 착각할듯 +_+ -> 유성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불 뿜는 기능만 없으면 가지고 싶어요 ㅋㅋ 세븐 씨 너무 귀여워요! -> 707 하트
귀엽긴요;; 무기에 가까운데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그냥 집중력 부족인 것 같아요. -> 707 하트
제가 세븐 씨 집에 갈 수 있다면 일이 잘될텐데!!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수업 잘 듣고 오세요!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8개입니다!

 


<14 : 00 관심 돌리기>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도 고생 많으셨어요! -> 제희 하트
이야기가 잘 되었나봐요? 축하해요! -> 주민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아깝네요... 고양이 사업 기대했었는데 ^^ -> 주민 하트
기름 값이 이러니 환율도 문제고... 국제 경제란 참 어렵습니다.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petrol prince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루시엘 님에게 금전적 제휴의 문은 언제든지 열려 있을 겁니다. -> 707 하트
주민 씨 천재인데요? -> 주민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 제희 하트
제희 씨 너무 뻔한 거 아니에요 ㅋㅋㅋ -> 주민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얼른 메일 작성 ㄱㄱ -> 제희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저도 주민 씨 회사에서 일하고 싶네요! 승진 사다리 쭉쭉 오르면서요~ -> 주민 하트
제희 씨는 참 영리하세요... 아니, 살려고 몸부림 치는 걸 수도 있겠네요. -> 제희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네. 천천히 확인하세요 ^^ 제희 씨를 위해서. -> 제희 하트
내일 가시는 거죠? 준비 잘 하세요! -> 주민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8개입니다!

 

 

<16 : 00 한주민 들어오기만 해봐>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경호원 도착했나요?
*첫 번째 선택지에서 이 선택지를 선택해야만 하트 수집 가능한 선택지(=두 번째 선택지)로 연결됨

 

두 번째 선택지 : 우리 주민 씨한테 왜 그래요 ㅠㅠ -> 주민 하트
무슨 일 있나요?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이 아저씨 뭐예요... 나 무서웡 ㅠㅠ -> 젠 하트
와우~ 든든해 보이는 군대군요. -> 주민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열심히 일하는 세븐 씨에게 붕어빵이라도 상납하고 싶다... -> 707 하트
지금 저도 피식 웃었어요 ㅋㅋ -> 주민 하트
그러게 그런 말은 함부로 하면 안 돼요 ㅠㅠ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 참! 미팅은 잘 끝난 건가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일곱 번째 선택지 : 젠 씨의 사진을 무한 배포하는 트립터봇이라도 있는 건 아닌지ㅋ-> 707 하트
SNS에 입소문이 퍼진 건 아닌가요?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조깅하고 땀흘린 모습 보고 싶네요.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에서 대환영이라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풍악을 울려라 단체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개입니다!

 


<18 : 00 계속 신경쓰여>
첫 번째 선택지 : 게임 하신다고 바쁘네요 ㅎㅎ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주민 씨가 일부러 그런 듯 ㅋㅋ 은근 재치가 있으심 -> 주민 하트
그러게요 ^^; 젠 씨도 당황스러우시겠어요. -> 젠 하트
세븐 신의 뜻이로다. 세븐 신이여!! 나타나주소서. -> 707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괜찮아요...ㅎㅎ 근데 뭐가 안 돼요? -> 707 하트
도배는 자제좀요.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그만 신경쓰고 일이나 하시죠? -> 707 하트
그럼 보러오세요~! ㅎㅎ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이봐요. 불 뿜다가 내가 다치면 어쩌구요? -> 707 하트
사실.. 갖고 싶어요 ^^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그래요. 이제 그런 거에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 707 하트
마음이 중요하지요~! 세븐 신 마음을 받고 싶사옵니다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설마... 저를... !?!? -> 707 하트
도배하지 마세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왜 이상한 책들을 읽어요?;; -> 707 하트
모태솔로의 말을 듣기 보다는 실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전 준비완료!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이상한 소리 말고 일에 집중하시죠. -> 707 하트
세븐 신의 기를 받고 스스로 조립되다니... 이 정도면 신화네요.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로맨틱... 좋네요! 경험해보고 싶다~★ -> 707 하트
지금 그럴 시기가 아닌데요.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쓸모없는 건 버려요. 나중에 걸리적 거릴수도 있어요. -> 707 하트
버리지 마세요!! 언젠가 쓸 데가 있을 거예요!!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세 번째 선택지 : 마음은 좋은데... 허락은 맡고 하셨죠? -> 707 하트
젠 씨한테 좋은 일 해주고 계셨네요~! -> 707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원래 오른손이 한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는 법 -> 707 하트
숨기고 있던 거 맞네요. -> 707 하트

 

열다섯 번째 선택지 : 옳다구나~! -> 707 하트
ㅎㅎ 젠 씨 존재만으로 정화되긴 하죠. -> 젠 하트 수집, 707 하트 차감

 

열여섯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 707 하트
세븐 씨, 일하던 중 아니었나요? -> 707 하트

 

열일곱 번째 선택지 : 연애 이야기 나오니까 회피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 707 하트
원래 이상한 사람이잖아요. -> 707 하트

 

열여덟 번째 선택지 : 전 호감은 좀 부담스러운데요; -> 707 하트
그런 거면 좋겠네요 ㅎㅎ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폐인 생활 즐기시길!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8개입니다!

 


<19 : 00 세븐이의 속마음>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퇴근 했어요? -> 제희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어서오세요 ㅎㅎ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동의 없이 그런 일을 하다니.. 좀 너무하지 않나요? -> 707 하트
세븐 씨는 참 다재다능한 것 같아요 ㅋ -> 707 하트
제희 씨도 봇의 존재를 모르고 있었나요?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역시 꿍꿍이가 있었나보네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튼 젠 씨에게 도움이 되었으니 잘 한 일 아닐까요? -> 707 하트
세븐 씨 좀 이상한 것 같아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아무리봐도 단순한 집중력 부족이에요. -> 707 하트
죄송해요. 제가 너무 매력이 넘쳐서...ㅠㅠ -> 젠 하트
하지만 세븐 씨는 연애감정에 대해 부정하셨는걸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좀 이중적인 사람 같아보여요. -> 707 하트
시간이 필요한 거 아닐까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얼른 들어가 쉬세요~! 고생 많았어요. -> 젠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제희 씨도 바빴으니까요! -> 제희 하트

 

마지막 선택지 : 트립터봇 꼭 찾으시길! -> 젠 하트
너무 무리하지 말고 쉬세요~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0개입니다!

 

 

<21 : 00 버스기사 김유성>
첫 번째 선택지 : 버스 운전기사로 취직하셨나요? -> 유성 하트
주민 씨, 어서오세요 ^^ -> 주민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게임 속이지만 거기도 사회군요.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유성 씨, 거래해서 만족하신 것 같은데요 ㅋㅋ -> 유성 하트
세븐 씨는 지금 뭐하고 있을까요? -> 707 하트
봉사한 줄 알았는데 ㅋㅋ 돈 받고 태워주셨군요. -> 주민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어제도 그런 말 했는데, 전 좀 이해가 되었어요... 세븐 씨의 직업을 생각해보면요. -> 707 하트
뭐든 '대리'라는 단어가 들어가는건 의존적이라서 별로죠.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세븐 씨의 직업이.. 제약이 많아서 좀 안쓰러워요. -> 707 하트
결과가 내 것이 아니니 소용없는 것 아닌가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진짜요!? 유성 씨가요!? -> 유성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웬일이세요? ㅎㅎ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유성 씨를 위해 뭔가 해준다는 말 아닐까요? -> 주민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놀 수 있을 때 노세요 ㅋ -> 유성 하트
그래도 규칙적으로 지내려고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 유성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멋져요... 더 크고 멋진 명예를 위하여!!!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개입니다!

 


<23 : 00 머리가 고장났나봐여...>

첫 번째 선택지 : 세븐 신!! 일은 잘 되가나욤!?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그러게 왜 로봇 같은 걸 만들었어요;; -> 707 하트
너무 부담 ㄴㄴ 임! 내일 하면 되죠! -> 707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하긴.. 유성 씨가 더 정상인이긴 하죠. -> 707 하트
어떻게 다른데요?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세븐 신... 약해지지마!!!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왜요~ 전 세븐 씨에 대해 궁금해요. -> 707 하트
설마 라임 살리려고 한 건 아니죠?^^
별로 관심 없으니 걱정 마세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라임 살리려는거 아니냐는 선택지를 고르면?
그런 생각하지 마요... 매일 재미있게 살 수는 없어요 -> 707 하트
네, 죄송해야죠;;;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흠... -> 707 하트
정말 신을 믿나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복잡한 상황인가보네요. 전 관여하고 싶은 마음은 없네요. -> 707 하트
왜 그렇게 슬픈 생각해요... 세븐 씨는 무엇이든 가질 수 있을 거예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역시 전 세븐 씨를 이해 못하겠어요. -> 707 하트
그냥 다 내보내요... 세븐 씨 답게요.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언젠가 같이 달나라 여행가요. ㅎㅎ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해커가 문제네!! -> 707 하트
정신 똑바로 차려야죠.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두 번째 선택지 : 네. 망 잘 보세요. -> 707 하트
고마워요... 세븐 신의 가호가 느껴져요 ^^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힘들면 내 생각하면서 힘내요!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에서 그러자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해커를 쫓는 해커들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2개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점 보는 김춘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