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수상한 메신저

6th day 채팅방 선택지 공략(707 루트)

 

 

※본 포스팅은 수상한 메신저를 직접 플레이해보며 작성한 순도 100% 리얼 공략입니다.

7일간 진행되는 멤버별 루트 중, 707 루트에 대한 선택지 공략입니다.

※시간대별로 열리는 채팅방에 대해서 전부 정리했기 때문에 사진 수집 및

공략을 원하시는 엔딩을 보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임 스토리, 혹은 공략 루트에 대한 스포일러를 원치 않으시는 분은 글을 읽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포일러로 인해 발생한 심적 타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6th day

 

[707 루트에 들어가기 전 글쓴이의 사담]

수상한 메신저의 진히어로 세븐제로세븐 루트에 돌입하였습니다. 이미 결말은 알고 있지만

그래도 직접 플레이해서 시크릿 엔딩 볼 생각에 설렘설렘 도키도키!!!!

늘 그랬듯 모든 선택지가 호감도를 올린다고 해도 각 선택지별로 대사를 따로 작성하겠습니다

 


<01 : 00 버그에 이어 수상한 메일이...>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좋은 밤이에요. -> 제희 하트
세븐 씨가 만들었다는 트립터 찾아봤어요?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설마 제가 침 발라놓은 세븐 씨를...!! -> 707 하트
무슨 일이 생겼나요?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네 번째 선택지 : 네... 안 좋은 기운이 느껴져요. 세븐 씨에게 의뢰해보는 게 어때요? -> 707 하트
사이버 경찰에게 문의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지금 세븐 씨는 별로 우리에게 도움되는 상태가 아닌 것 같은데요. -> 707 하트
아까 대화를 보니 세븐 씨의 상태가 안 좋은 것 같아 걱정되어요.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제가 보기에는 별로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습니다. -> 707 하트
제가 말해 볼게요...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사진 좋은거 있으면 공유해주세요! 굿나잇!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03 : 00 나도 받았는데?!>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안녕하세요. 이메일이 왜요?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내 서방님이 빨리 메신저 확인을 해주셔야 할 텐데! -> 707 하트
세븐 씨가 봐도 그냥 스팸이라고 할 것 같은데요;; -> 707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전 좀 걱정이 돼요... -> 707 하트
원래 말의 앞뒤가 안 맞는 사람이니 걱정할 것 없을 것 같은데요.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저도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 707 하트
위험한 직업이면 좀 멀리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 707 하트 수집, 젠 하트 차감

 

다섯 번째 선택지 : 그런 일이 세븐 씨에게는 없었으면 좋겠어요. -> 707 하트
젠 씨 영화를 너무 많이 보신 듯;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우리 모두 세븐 씨에 대해 아는 게 많이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좀 더 알고 싶어요. -> 707 하트
수상하고 좀 꼬인 사람인 게 분명해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생각만 해도 좀 슬픈데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연애하고 싶다! 간절하다! 온 우주가 도와줬으면!!! -> 707 하트
전 연애애는 관심이 없어서;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야식 ㄱㄱ염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세븐 씨 꿈 꾸고 싶은데요? -> 707 하트
그럴게용!!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0입니다!

 


<08 : 00 회복했어요!>

첫 번째 선택지 : 새벽에 젠 씨가 한 말... 사려깊네요. -> 젠 하트
이제 좀 괜찮아진 거예요?^^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세븐 신의 기운차린 모습 빨리 보고 싶다!! -> 707 하트
별로 미안해 할 필요까지는 없는 듯.... -> 707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오!!! 세븐 씨 너무 멋있어요! -> 707 하트
허세가 넘치는군요. -> 707 하트
주민 씨 ㅎㅇ -> 주민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차기 회장님의 갭모에가 2 증가하였습니다. -> 707 하트
신경쓰실 필요 없어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오! 주민 씨의 지식에 감탄! -> 주민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세븐 씨는 갭모에 매력 있나요? -> 707 하트
주민 씨, 좀 귀여운 면이 있으시네요.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그런거 모르겠는데요. -> 707 하트
받았어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빨리 추적 좀 해보세요. -> 707 하트
근데... 세븐 씨 지금 일 많은 거 아니에요?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세븐 씨 말고 주소를 공개한 뒤에 경호원을 보내주면 안돼요? -> 707 하트
좋은 생각이에요. ^^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흑... 방금 희생할 준비가 되셨다면서요.. 저 구해주러 안 오실 건가요? -> 707 하트
역시 말 뿐이었네요.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일단 알겠어요... 가봐요.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네, 기운은 회복한 것 같아서 다행이네요. -> 707 하트
언제 출국하세요? -> 주민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네 번째 선택지 : 역시 주민 씨는 고양이의 마음을 아시네요! -> 주민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에서 '고양이는 그런 것까지 모를 텐데... ㅋ' 를 고르면 주민 하트 차감

 

열다섯 번째 선택지: 맞는 말씀이에요. 유성 씨에게도 가족의 도움이 좀 필요할 것 같은데... -> 주민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조심히 들어가세요~! 출국 잘 하시길. -> 주민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에서 좋다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석유왕자에게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5입니다!

 


<10 : 00 주목받는 삶도 나쁘지 않은데요?>

첫 번째 선택지 : ㅎㅇ요!! 롤롤 전사님!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네. 챙겨먹었습니다.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부럽다~ 연예인된 기분이겠어요ㅎㅎ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에서 '허세 적당히 하세요.' 를 고르면 유성 하트 차감


네 번째 선택지 : 너무 게임에 빠져 계신 것 아닌가요? 좀 걱정되네요. -> 유성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여섯 번째 선택지 : 아, 참. 유성 씨한테는 이상한 메일 안 왔어요?


일곱 번째 선택지 : 유성 씨 귀여워요 ㅋㅋ -> 유성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마지막 선택지 : 공식 홈피에 건의해보세요 ㅋㅋㅋ -> 유성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에서 초대하자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키보드를 연구하는 연구소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6입니다!

 


<13 : 00 자유를 즐기는 제희>
첫 번째 선택지 : 젠 씨, ㅎㅇ염 -> 젠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ㅋㅋㅋㅋㅋ 축하해요, 제희 씨.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전 엘리자베스가 주민 씨랑 계속 살았으면 좋겠는데요? -> 주민 하트
지난밤에 젠 씨 DVD 봤다고 하지 않았어요? 소감이 듣고 싶네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해커 일이 발생한지 얼마 안되고 이런 일이 생기니.. 더 수상하다고 느껴져요. -> 제희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주민 씨 보고 싶네요... 고양이 사업은 언제 하시려나? -> 주민 하트
세븐 씨가 보고 싶네요... 개그치고 싶다.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일이 많겠지만 마음만은 여유로우셔서 보기 좋네요, 화이팅! -> 제희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좀... 심각한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한 것 아닐까요? -> 젠 하트
저러다 말겠죠~ ㅎㅎ -> 유성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부지런함에 경의를 표합니다, 젠 님.->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잘 가요, 오빠!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9입니다!

 

 

<14 : 00 주!!민!!이!!형!!ㅠㅠㅠㅠㅠㅠ>

첫 번째 선택지 : 한주민!!! 나도 외쳐보고 싶다 ㅋㅋㅋ -> 707 하트
이게 무슨 일이에요? -> 유성 하트
그래도 형인데 손톱만큼의 예의 정도는 있는 게 좋지 않을까요? -> 주민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주민 씨가 전화로 뭐라고 했길래요??? -> 유성 하트
우와! 엄마 만나는군요! 좋겠다 ^^ -> 주민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네 번째 선택지 : 힘내세요, 유성 씨... 이 시련을 넘기면 롤롤천국이 기다릴거예요. -> 유성 하트
그렇게 이야기해봐야 비행기 안에 있는 주민 씨에게는 안 들릴 것 같은데요. ^^ -> 주민 하트


마지막 선택지 : ㅋㅋㅋ이제야 청소 좀 하시겠네요, 들어가세요~! -> 주민 하트
잘 가요... 흑...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에서 괜찮은 곳 같다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효자 모임에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4입니다!

 

 

<16 : 00 메일을 보낸 사람>
첫 번째 선택지 : 젠 님, 안녕하십니까? -> 젠 하트
세븐 신 ㅎㅇ -> 707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우왕! 어머니께서 유성 씨를 보러가신다니 제가 더 떨려요! ㅋㅋ -> 707 하트
주민 씨... 대체 무슨 짓을 한 거죠;; -> 젠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걱정되면 그럴 수도 있죠. 유성 씨가 요즘 생활이 많이 엉망이었잖아요 -> 주민 하트
ㅎㅎㅎ 어찌 되었건 전 재밌어서 좋네염 ^^ 팝콘 없나요? -> 707 하트
가족에게 동의 없이 연락하는 건 좀 오지랖이 심했다고 봐요ㅎ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전 세븐 씨의 삶도 이해 못하겠는데요;; -> 707 하트
너무 뭐라고 하지는 말자구요 ㅎㅎ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용케 짧은 시간 안에 알아내셨네요! 역시 천재 세븐 신! -> 707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그럼 이메일을 보낸 사람이 해커랑 같은 사람이라는 거예요!? -> 707 하트
무슨 말이에요?;;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아는 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세븐 씨. -> 707 하트
제 안전을 어떻게 보장하실 건데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제가 제일 위험하다는 사실은 안 바뀌는군요. -> 707 하트
세븐 씨도 경호원 없지 않아요? 괜찮아요?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이번 일 마무리되면 같이 바람 쐬러 가요 ^^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네. 그 정도는 하셔야겠네요. -> 707 하트
너무 위험하지 않을까요? -> 707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갈 때 저도 같이 갈게요!! 혼자서는 위험해요! -> 707 하트
위험할 것 같으니 혼자서 계획하고 가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707 하트
갈 때 젠 씨가 같이 가주면 되겠네요! 남자 둘이라면 든든해요. -> 젠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너무 무리는 하지 마세요, 세븐 씨... 잘가요. -> 707 하트
준비 철저하게 해야하는 거 알죠? 실수하지 말고요. -> 707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둘이 같이 위험한 것보다 혼자 위험한게 낫죠; -> 707 하트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함께하면 더 잘될 수도 있는데... -> 707 하트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나한테 털어놓으면 좋을 텐데... 저도 세븐 씨가 걱정이에요. -> 707 하트
머리 좀 식히고 오세요. -> 젠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4입니다!

 

 

<17 : 00 예상하지 못 한 사실>
첫 번째 선택지 : 유성 씨한테 잘된 일이라고 생각해요ㅋ -> 주민 하트
제희 씨... 안녕하세요! -> 제희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현 상황을 곧이 곧대로 말하지 않았을까요?ㅎ -> 주민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넵. 자리 보전해야죠 ㅎ -> 제희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전 세븐 씨가 더 걱정이에요. 혼자 다 해결하려는 것 같아서... -> 707 하트
제 안전이 제일 걱정이에요. -> 707 하트
네... 우리를 집중적으로 노리고 있다니 충격적이에요. -> 제희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네, 주민 씨에게 사태의 심각성을 알려주세요.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5입니다!

 

 

<19 : 00 가족 상봉>
첫 번째 선택지 : 어머니 잘 도착하셨나요?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무슨 말을 하시려고요? 팝콘 가져와야지. -> 유성 하트
주민 씨도 좋은 마음으로 한 걸 거예요. -> 유성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그...그래도 긍정적으로 생각하세요. 바른 생활 하게 되었잖아요? -> 주민 하트
안 그리웠나봐요... -> 유성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제가 가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위험한 일이 될 수도 있잖아요. -> 707 하트
ㅋㅋㅋ그렇게나 벗어나고 싶군요. -> 유성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며칠 있다 가시겠죠 ^^;; 어머니들은 원래 짐이 많잖아요. -> 유성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에서 '한 달...?' 를 고르면 유성 하트 차감


여섯 번째 선택지 : 신데렐라 유성 ㅋㅋ -> 유성 하트

 

마지막 선택지 : 엄마의 손아귀에서 탈출할 수 있기를...! -> 유성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7입니다!

 


<21 : 00 다 유성이를 위해서 그랬던거야>

첫 번째 선택지 : 이사님 호텔 좋은 데 가셨어요? ㅎ -> 주민 하트

걱정은 안해요... 다만 유성 씨 어머니를 부른 건 어찌된 일인가요?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세 번째 선택지 : 사막을 보며 엘리자베스를 품에 안고 와인을 마시는 주민 씨가 떠오르네요. -> 주민 하트

대체 유성 씨 어머니한테는 왜 연락하신 거예요? -> 젠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흠... 전 주민 씨의 말이 맞는 것 같네요. 자립심과 부모님... 매칭 됨! -> 주민 하트

관련 없죠 ㅎㅎ -> 젠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주민 씨 마음은 좋다는 건 인정! -> 주민 하트

누구나 다 유대가 끈끈한 건 아니죠... -> 젠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오! 굿 아이디어! -> 주민 하트

제희 씨의 화제를 돌리라는 외침이 들리는 듯. -> 제희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나중에 주민 씨랑 유성 씨랑 같이 이야기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 주민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에서 'ㅎㅎ 말이 안 통하니까 포기하죠.' 를 선택하면 주민 하트 차감


여덟 번째 선택지 :혹시 주민 씨는 거기에 대해 아는 것 없나요?


아홉 번째 선택지 : 같은 세력이라면... 역시 목적은 정보군요. -> 707 하트

세븐 씨보다 주민 씨가 낫네요. -> 707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몰래 세븐 씨랑 둘이서 대화하는 건 아니겠죠? -> 707 하트


열한 번째 ~ 열두 번째 선택지 : 아무거나 선택해도 하트 수집 및 차감 없음


열세 번째 선택지 : 와! 재미있게 보고 오세요. -> 주민 하트


열네 번째 선택지 : ㅇㅇ 좀 있음 -> 주민 하트

누구든 젠 씨보다 멋있을 수는 없으니까요 ^^ -> 젠 하트


마지막 선택지 : 검열 삭제 부탁해요! 너무 잘생긴 사진은 몸에 해롭다구요 >_< -> 젠 하트

어서 가보세요 ㅎ 너무 걱정하진 말구요. 좋은 사진만 뿌렸을 거예요. -> 707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에서 파티에 초대하는게 어떻냐는 선택지를 선택하면 채팅 이후 눈 전문가 닥터리에게서 이메일이 옵니다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1입니다!

 


<22 : 00 사실 난...>
첫 번째 선택지 : 제희 씨, 어서오세요. -> 제희 하트

유성아, 안녕? -> 유성 하트


두 번째 선택지 : 밤이 깊어서 중2병 돋았던 걸지도요; -> 707 하트

네... 마음이 울적해요. -> 제희 하트


세 번째 선택지 : 실제로 그런 거라면 우리가 세븐 씨 구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 707 하트

에이~ 장난이겠죠. -> 707 하트


네 번째 선택지 : 원래 일 못하는 사람이었나요? -> 707 하트

그래서 회의감을 느끼고 부정적으로 묘사한 걸수도 있겠네요... -> 707 하트


다섯 번째 선택지 : 허니봤다칩 조달하는 건 어떨까요? -> 707 하트

알아서 하게 냅두자구요. -> 707 하트

치킨을 시켜줍시다. -> 유성 하트


여섯 번째 선택지 : 아... -> 707 하트


일곱 번째 선택지 : 제 걱정을 좀 지나치게 하시는 것 같긴 해요. -> 707 하트

절 걱정하는 게 당연하지 않나요?;; 저 위험한 상황에 있다구요;; -> 707 하트


여덟 번째 선택지 : 우리 몰래 무슨 큰 잘못이라도 했나보죠; -> 707 하트

대체 그게 무슨 뜻일까요? -> 707 하트


아홉 번째 선택지 : 지금 게임 안 하시는 거죠? ㅋㅋㅋ 효자났네요. -> 제희 하트

어머니 주무시면 몰래 게임하러 가세요 ㅋㅋ -> 유성 하트


열 번째 선택지 : 열정에 경의를 표합니다. -> 유성 하트


열한 번째 선택지 : ㅋㅋㅋㅋㅋㅋㅋ 비누 만들어주세영. 세븐 씨 갖다주게. -> 707 하트

얼른 착한 아이처럼 코~ 자러 가세요! -> 유성 하트


열두 번째 선택지 : 아침되면 또 괜찮아지겠죠, 뭐. -> 707 하트

자신감이 떨어진 것 같아서 빨리 회복했으면 좋겠어요. -> 707 하트


열세 번째 선택지 : 좀 수상쩍네요. 우리에게 피해가 오진 않겠죠? -> 707 하트

위험한 곳에서 일을 하는 거라면 말리고 싶은데... -> 707 하트


마지막 선택지 : 맞는 말씀! 어서 자러 갑시다. -> 제희 하트

 

*해당 채팅방에서 얻을 수 있는 하트는 최대 14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점 보는 김춘팔 :